작성일 : 13-09-13 17:48
창 3:22-24 <아담이 에덴에서 쫓겨난 이유?>
 글쓴이 : 세계로신학교·…
조회 : 2,326  
본문: 창세기 3:22~24           
제목: 아담이 에덴에서 쫓겨난 이유?
 
[서론]
 아담이 죄를 지어 우리가 죽게 되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에덴이란 쾌락, 평안하다 라는 뜻이며, 낙원은 파라다이스를 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에덴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이유는?

1. 말씀을 소홀히 여겼기 때문입니다.                 
 소홀히 여겼다는 것은 가치 없이, 아무렇게나 여겼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먼저 아담에게 창 2:17 =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중하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담이 이 말씀을 중하게 여겼더라면 하와 또한 중하게 여겼을텐데, 소홀히 여기므로 죄를 짓게 되고, 에덴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중하게 여기지 않고, 두렵게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 가족도 역시 중하게 여기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복음을 전할 때 말씀을 중하게 여기는 자는 많은 기적과 이적을 체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손은 하나님 말씀을 소홀히 여기므로 삿 16:20 = 여호와께서 이미 자기를 떠나신 줄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기록하고 있으며, 사울왕 역시 말씀을 소홀히 여기므로 하나님의 신이 떠나게 되고, 결국 사울왕은 물론 아들들과 백성들이 전쟁에서 죽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삼상 31:1~) . 우리가 능력과 은사, 직분 등을 소홀히 여긴다면 하나님 말씀을 소홀히 여기는 것입니다. 본문 창 3장 22절에 보면 아담은 하나님처럼 교만해져서 쫓겨나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세상 부모가 자녀에게 “공부하라 공부하라” 말하는 것은 자녀를 위해 하는 것처럼 목사님께서 하시는 경책과 견책은 우리를 위해서 하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잠 15:32 = 견책을 달게 받는 자는 지식을 얻느니라 기록하고 있으며, 잠 29:15 = 채찍과 꾸지람이 지혜 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대상 10:13~14절을 보면 사울의 죽은 것은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저가 여호와의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고 또 신접한 자에게 가르치기를 청하고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저를 죽이시고..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중하게 여긴다는 것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중하게 여기므로 구원받고, 천국 가며, 영생을 얻어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2. 말씀을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라는 것은 범사에 감사하라는 뜻이며, 세상보다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아담은 하나님보다 근본된 토지를, 하나님보다 하와를 더 좋아했기 때문에 쫓겨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사랑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낯을 피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라고 병을 고쳐주며, 가정회복, 직장에 복을 주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계 22:14 =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라 기록합니다. 부모가 공부하라는 것은 나의 인생개척과 가족의 미래보장을 위하는 것처럼 하나님 말씀을 사랑하라는 것은 구원과 천국과 영생의 길을 가기 위한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요일 2:16 =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말씀을 사랑하여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모든 복을 받아 누리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15번길 46,(조원동) 세계로신학교 · 대학원 / 전화 : 031-268-7750 HP :010-8760-9929
대표 : 김마리아 / 사업자 등록번호 : 135-82-6876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