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3-11-23 14:40
민 22:27-33 <당나귀의 입을 열게 하신 뜻은?>
 글쓴이 : 세계로신학교·…
조회 : 2,620  
본문: 민수기 22:27~33
제목: 당나귀의 입을 열게 하신 뜻은?

[서론]
 오늘의 말씀은 그 당시 발람 선지자에게, 이 시대 우리에게 하나님의 어떤 뜻을 전하게 하기 위해 당나귀의 입을 열게 하였는가! 말씀을 상고하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당나귀의 입을 열게 하신 뜻은?

 1. 말씀을 거역했음을 알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29절~)
 히 4:12 =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한다고 기록합니다. 아담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함으로 하나님 말씀 그대로 인간이 죽게 되는 아픔을 만나게 됩니다. 오늘 모압과 미디안 장로들이 왔을 때 22절에 함께 가지 말라는 하나님의 뜻은 발람이 명예욕과 물질욕이 많았던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물질과 명예에 약한 자들은 끊임없이 물질로, 명예로 유혹하여 넘어지게 만들려고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명예와 물질로 모압 귀족들이 달려왔을 때에 다시 한번 발람은 유혹에 넘어가는 것처럼 우리도 마찬가지로 겉모습만 보고 유혹에 넘어가는 것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아합왕은 하나님을 뜨겁게 만났지만 명예욕에 가득 차 있었기에 사람을 따라가는 모습 속에서 시드기야와 거짓말 하는 영이 꾀는 400명의 선지자의 말을 듣고 죽음의 길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왕상 22:1~/대하 18:1~). 우리가 미워하는 영혼을 죽이고 싶어 저주해도 생사화복은 하나님께 달려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 10:28 =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고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주의 종이 하나님 말씀을 거역하면 성도의 입을 통해, 먼저 된 자가 하나님 말씀을 거역하면 나중 된 자의 입을 통해 말씀하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 7:21=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말씀하십니다. 말씀으로 거듭난 자가 먼저 이방인의 덕을 쌓아 믿는 자의 본을 보여야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스스로 겸손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누군가 권면이나 격려의 말을 해 줄때에 낮아지는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모세도 므리바 반석을 한번 치라 했는데 두 번 치는 말씀의 거역함으로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순종과 불순종의 삯은 어떤 것인가!! 잘 살펴볼 수 있어야 합니다. 열두 제자 역시 하나님 말씀을 거역함으로 주님을 부인하고, 부활하신 주님께 책망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막16:14). 하나님 말씀에 거역하는 것이 아닌 말씀에 순종하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2. 욕심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32절~)
 사 55:8 =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다고 기록합니다.
욕심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해 당나귀의 입을 열게 만드시고, 발람의 귀와 눈이 활짝 열렸을 때에 범죄하였다고 고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15 =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딤전 6:10 =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라고 기록합니다. 발람은 명예의 욕심 때문에 죄를 짓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욕심 때문에 가정도, 나라도 망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자 하면 하나님께서는 역사하시며 우리의 눈과 귀를 열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각에 초점을 맞추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15번길 46,(조원동) 세계로신학교 · 대학원 / 전화 : 031-268-7750 HP :010-8760-9929
대표 : 김마리아 / 사업자 등록번호 : 135-82-6876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