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4-04-10 18:19
왕하 2:8-11<엘리야의 능력 받으려면...>
 글쓴이 : 세계로신학교·…
조회 : 3,076  
본문: 열왕기하 2:8~11
제목: 엘리야의 능력 받으려면 ...

[서론]
 우리는 엘리야 같은 능력을 받기를 사모하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엘리사가 엘리야의 능력을 받기까지 그냥 부여 받은 것이 아니라 힘들고 어렵게 받은 능력입니다. 엘리야의 능력을 받으려면..

1. 시험에 들지 말아야 합니다.
 ① 환경의 시험 (1~6절) - 젖 먹는 믿음
 엘리사는 길갈, 벧엘, 여리고, 요단으로 가라는 환경의 시험이 있었습니다. 우리에게도 환경 속에서 오는 시험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시험에 들지 않도록 믿음을 가지라고 주님은 말씀하셨고, 견고한 믿음을 갖고 있지 아니하면 시험에 흔들리게 된다고 약1:4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담은 믿음을 지키지 못하므로 선악과를 먹는 환경에 흔들렸으며, 아브라함, 이삭, 삼손 역시 환경을 바라보므로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니엘과 에스더 황후는 힘든 환경 속에서 믿음을 지키므로,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도바울은 옥에 갇히는 환경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도하므로 옥문이 열리며, 간수를 구원하는 기적을 보게 됩니다. (행16장) 우리는 환경 속에서 때로는 안주하기도 하며, 환경을 바라보며 쓰러질 때가 많이 있는 줄 ale습니다. 우리는 환경 속에 젖어드느냐, 아니면 하나님을 바라보느냐 그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환경의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통과하지 못하므로 능력을 부여받지 못하는 일이 많습니다.
 
 ② 말에 대한 시험 (4절) - 밥 먹는 믿음
  스승의 말에 대한 시험 즉, 목사님 말씀에 대한 시험을 뜻합니다.
 “여기 머물라” 라는 말의 시험을 할 때 엘리사는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라고 대답을 하므로 시험에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목사님께서 경책을 하실 때에 하나님께서 목사님을 통해 시험하신다고 믿는다면 쉽게 통과할 것입니다.

 ③ 제자들의 시험 (5절) - 단단한 식물을 먹는 믿음
 즉, 영혼들의 시험을 뜻합니다. 생도들의 말에 “당신의 머리 위로 취하실 것을 아나이까” 할 때에 “나도 아노니 너희는 잠잠하라” 하며 시험에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자들이 조롱하고 비웃고 있는 시험입니다. 약 1:12 =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다고 기록합니다. 기도, 봉사, 구제, 말씀을 할 때 많은 시험이 있습니다. 그 모든 시험을 통과할 때 견고한 믿음이 될 것입니다. 믿음 없는 기도는 헛된 기도입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은 반드시 시험이 있는데 기도하지 않으므로 시험에 드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시험에는 반드시 목적이 있습니다. 약 1:2 =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기록한 것처럼 믿음 있는 기도로 사람들을 통해 오는 많은 시험을 통과하므로 엘리야 같은 능력을 받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2.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믿음의 기도를 아무리 해도 의심을 하면 날아가 버리게 됩니다. 약 1:6 =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다고 기록하는데, 우리는 기적과 이적을 체험했다 할지라도 의심하면 요동치는 믿음과 같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의심할 요소를 제시해놓고 우리들을 시험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철학에 [의심암귀]라는 말이 있는데 의심을 자꾸 하면 없던 귀신도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우리의 생각, 비판과 판단, 정죄는 의심을 낳게 됩니다. 우리는 “안될 수도 있다” 는 말에 믿음이 흔들리고 시험에 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게서 취하시는 것을 네가 보면 이루어진다” 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의심하지 말라는 것은 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잠 28:9 =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면 그의 기도도 가증하니라 기록합니다.  의심하지 않고 말씀에 순종하므로 엘리야 같은 능력을 받는 모든 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15번길 46,(조원동) 세계로신학교 · 대학원 / 전화 : 031-268-7750 HP :010-8760-9929
대표 : 김마리아 / 사업자 등록번호 : 135-82-6876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마리아.